아내와 요나고라는 소도시를 여행을 갔다.
맛집이 중요한 아내가 찾아낸 라멘집, 텐신이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3박 4일중에 너무 맛있어서 두번을 방문했다.


구름이 가득한 하늘에 간판


메뉴판이다. 600~800 대이다.



내부 사진들이다. 두번 다 저녁시간대에 방문을 하니, 한산했다. 다른 후기들을 보면 점심시간에는 많이 붐빈다고 한다.


첫번째 방문 때에 시킨 두개의 라멘, 차슈라멘과 야채(야사이)라멘이다. 요리 전문가가 아니라서 맛을 세세하게 표현하지는 못하겠지만, 정말 맛있었다.

한국에도 라멘집이 많고, 일본 다른 지역에 방문 했을 때에도 보통 유명하다는 라멘집은 심심치 않게 가 보았다. 맛있는 집도 있었고, 보통인 집도 있었다.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에 텐신을 방문하여 라멘을 먹은 소감은... 텐신이 라면맛의 ‘기준’같은 느낌이었다. 여태까지 많은 라멘집을 가서 먹어보고 여러 맛을 보았는데, 아, 그 가게들이 이런맛을 내려고 했던 거구나. 하는 오리지날에 가깝다고 느껴지는 뚜렷한 맛을 텐신 라멘가게에서 맛보았다. 물론 맛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고, 개인적인 평이다. 허나, 앞으로 라멘을 다른 곳에서 먹을 때에, 그 맛을 따라하려고 한거구나.. 라고 따져볼만한 기준이 내 안에 생겨버렸다.


두번째 방문 때에는 에피소드가 하나 있었다. 아내가 잠시 손을 씻으러 간 사이에 내가 주문을 했다. 나름 두번째 방문이라고, 메뉴판도 안보고 말도 안되는 일본어 실력으로 주문을 했다. 내가 한 말은 다음과 같았다.
“매운라면... 아채라면... 두개!”
주문을 받는 아주머니는 알겠다며..
“아~ 매운... 아채... 두개?!”
나는 소통이 되었다 생각하여 고개를 끄덕였다.
그런데, 나온 라멘은 ‘매운 야채 라멘’ 두개였다....ㅋ

아내와 나는 당혹스러운 기색을 비췄지만, 한입 맛을 보고는 고개를 끄덕였다. 잘못 주문했지만, 맛있었다.
​​


깨끗하게 비운 그릇 사진...ㅋ


주차장도 넓다ㅋ 가게는 크지 않은데 주차장은 무슨 대형 쇼핑몰 수준이다. 별 말 하지 않으니, 주차를 잠시 해놓고 동네 산책을 다녀와도 좋다.



텐신 구글맵 링크
https://goo.gl/maps/gVXUuFx9vaR2

'여행&직장_국제개발협력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츠타야 서점_요나고  (1) 2018.10.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