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주말 조조로 아내와 영화를 봤다.
영화는 ‘오션스8’

자세한 영화 소개는 링크​ 클릭

조조와 카드할인, 그리고 생일 쿠폰을 이용해서 저렴하게 영화를 볼 수 있었다.

줄거리는 간단하다.
지난 시리즈인 오션스 일레븐 이하 시리즈에 맞물리는 내용이다.
오션스 일레븐, 도둑들 등등 일반적인 범죄 계획 영화와 비슷한 패턴이다.

옛 남자친구의 배신으로 감옥에 들어갔다가 출소한 주인공이 옛 범죄자 친구(?)를 찾아가 자신이 구상한 놀라운 계획을 말한다. 그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다양한 개성과 능력치를 가진 캐릭터들이 소개되고 그들이 한 팀으로 묶인다. 범죄를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그 계획 안에 전남친에 대한 복수도 포함되어 있는 것이 발견되기도 한다. 그리고 범죄가 잘 진행이 된다. 물론, 범죄가 끝난 후에는 스크린상에 보이지 않게 수행된 계획까지도 들어간다.
<***스포주의>
영화를 보면서, 목걸이를 충분히 훔칠 수 있었는데 대체 왜 파티장에 사람들을 다 나가게 할까 하는 의문이 있었다. 이 사이에 우리가 나중에 알게되는 뒷계획이 실행되고 있던 것이었다. 영화를 본 사람만 어떤 말인지 이해하리라.

범죄는 잘 진행이 된다. 전남친에 대한 복수도 잘 포함되어 해결이 되었다. 그리고, 캐릭터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에필로그로 영화는 끝난다.

<재밌었던 포인트 1>
영화 초반, 캐릭터를 소개하는 장면에서 각자의 상황 그리고 꿈을 나타내는 시간이 있었다. 뛰어난(?) 능력들을 지니고 있지만, 가짜 보드카를 만들고 도박판에서 사람들을 속이고, 해킹을 하고, 육아에 지쳐있었으며, 빚에 쪼들리며 살고있는 사람들이었다. 그런데, 이 범죄 사건을 통해서 어떻게 보면 자신의 존재를 발견하며 또한 재확인하고 자신감을 되찾았으며 게다가 돈까지 벌게 되는 8명의 모습이 보였다. 장면장면이지만, 결국 자신이 원하고 소망했던 자리에 자신들이 있는 것이 바로 앞에서 말한 에필로그이다.

물론...ㅋ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존재를 찾고 돈도 버는 것이 교육적이지는 않다...ㅋ 범죄를 저지른 자는 그 사람이 가진 성품과 삶의 과정과 상관없이 어떠한 형태이든 그에 합당한 벌은 있어야 한다는 주의이기 때문에... 나는 폭력사건으로 어떤 사람을 고소했는데, 그 사람이 원래는 착하고 유익한 삶을 살아왔는지만 이야기하면 힘이 빠질 것이다.(요새 내게도 많이 있는 일이다.) 선하게 살아온 것과 폭력사건은 상쇄될 수 있는 건덕지가 없다.

<재밌었던 포인트2>
화려한 출연진, 여배우들의 변신(?)이 재미있었다. 배우들마다 각자가 맡아오던 이미지의 역할들이 있다. 처음 본 배우도, 이미 눈에 익숙한 배우들도 있었다. 그런데, 그 배우들이 평소 맡았던 역할과는 다른 이미지의 시도가 있었던 것이 재미있었다. 토르에서 악역을 맡았던 케이트 블란쳇이나 평소 청순한 역할만 주로 담당하던 앤 헤서웨이 같은 경우가 그랬다.

<총평!>
토요일 오전, 아내와 본 오락영화로서는 적절했다. 내용은 뻔하지만, 애초에 엄청난 반전이나 예술성 혹은 반전을 기대한 것은 아니니까. 눈이 즐거웠고, 상황상황마다 쫀쫀하게 만드는 긴장감도 있었다.
다만, 살짝 선정적이고 교육적인 내용은 아니니 아이와 함께 보러가지는 않을 것 같다.




'리뷰_영화&책&공연&etc. > 영화_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_영화_탐정:리턴즈  (11) 2018.07.02
Knocking on heaven's door  (2) 2018.06.27
2017개봉_청년경찰_리뷰  (17) 2017.08.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