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톡이 왔다.

"원두 골라"


커피계의 애플이라는 '블루보틀' 이라고 했다.

나는 조금 고민했지만 Three africas를 골랐다.

누군가 사주면 감사히 먹겠지만, 선택권이라는 것을 주어준다면 항상 과일맛을 고를듯 하다.

Bella donovan도 좋았지 싶다.

아니면.. 블랜드도 좋지만 오른쪽 싱글을 먹었어도 좋았지 싶다.

쓰고 보니 결국 뭐든 좋다는 소리다.



아래는 찍어 보내준 사진

대충 찍은듯 싶지만 나름 느낌이 있다.


블루보틀이 왜 커피계의 애플인가가 궁금해서 검색을 좀 해보니..

잡스러운 것을 다 빼고 소수의 메뉴에만 집중 및 특화를 시켰다고 한다.

그 외에, 보이지 않는 것에 신경쓴 감성이 있지 않았을까?

언젠가는 한번 가보고 싶다.

커피 앞봉... 배경이 부끄럽다.


커피 뒷봉... 원두 볶은 날짜와 설명이 써 있다.



봉지를 열어보면, 정말 심플하게 이렇게 되어있다.

갱지나 서류봉투(?)정도의 너덜너덜하지도 않게, 쉽게 헤질거 같지 않은 종이 재질이다.

봉지 입구를 보면, 살짝 둥글게 파여있는데 이부분이 매우 편하다.

원두를 봉투에서 따를 때에(?) 사실 모서리를 이용해서 떨어뜨리곤 하는데

저 움푹 파여있는 부분으로 원두가 손쉽게 떨어진다.

뭐라해야할까.. 과자봉지에서 접시로 과자를 덜고 싶은데, 그 과정이 매우 편하다고 할까.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것이 애플의 매력이라 생각하는데, 이런 점이 커피계의 애플이라 부르는 이유 아닐까?

원두 봉투 하나 가지고 이런 것들도 알 수가 있다.


그렇게 오늘의 한잔.

사진이 안이쁘지만... 패스.

커피는 맛있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직접 내려먹는 커피가 맛 없을수가 없지만 말이다.

고노 드리퍼를 이용해 내렸다. 나는 맛있는 커피를 내려야 한다는 압박이 있으면 항상 고노를 택한다.


오늘은 어제 마무리 못한 일이 있어서 오랜만에 일찍 눈을 떴다.

열두시를 넘겨 잠들었는데도 왠일인지 생각보다 몸이 가뿐하다.


덕분에 부지런을 떨며 커피도 한잔 마실 수 있었고 말이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 맞는듯 하다.

+ Recent posts